닫기 닫기

찾아가는 평생교육이란?

서브메뉴열기

찾아가는 평생교육이란?

배움으로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, 아산!

> 찾아가는 평생교육 > 찾아가는 평생교육이란?

찾아가는 평생교육이란?

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자들이 원하는 강좌를 원하는 장소로 배달하는 수요자 중심의 학습서비스를 말한다


운영절차

  1. 강좌신청
    학습자대표
  2. 강좌선정 및 배정
    평생학습관
  3. 학습자 면담
    강사와 대표신청자협의
  4. 운영계획서 제출
    강사 ▶ 평생학습관
  5. 강좌승인
    평생학습관 ▶ 강사
  6. 강좌실시
    강좌운영(24시간이내)
  7. 결과보고서 제출
    강사 ▶ 평생학습관

강좌신청안내

  • 대상 : 아산시민 및 중기업체 종사자
  • 인원 : 과목당 15인 이상(단, 자연부락 및 기관은 8인 이상)
  • 신청기간 : 1월, 3~4월, 7~8월
  • 신청방법 : <아파트 및 중기업체>
    - 아파트 및 중기업체 교육담당 또는 대표자를 선출하여 해당 읍·면·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 제출
    <자연부락 및 기관>
    - 온라인 신청(방문접수인 경우 신청서 작성 후 방문)
  • 교육기간 : 1강좌당 최대 10주 지원
  • 교육장소 : 수강생이 희망하는 아산시 관내 교육장소(공동시설 등)
  • 지원강좌 : 배달이 가능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(강좌현황 등록강좌 중에서 신청가능)
  • 교육장소 : 학습자가 원하는 아산시 관내 학습공간
  • 수 강 료 : 무료(교재 및 재료비는 학습자 부담)

    ※ 특별한 사유 없이 출석률이 70%미만 2회 발생 시 폐강

    ※ 학습인원이 15인 미만 시 폐강(단, 자연부락 및 기관은 8명 미만)

위로가기